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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인터 및 레퍼런스(정리중)
elkein
2022. 2. 21. 21:05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void pPoint(int* x)
{
cout << x << endl;
}
int main()
{
int in1 = 1;
// 선언문에서 *는 포인터변수: 주소값을 갖는 변수 = 값에서 &는 해당 값의 주소값을 나타내라고 시키는 연산자
int* pin1 = &in1;
// 선언문에서 &는 레퍼런스변수: 변수를 참조한다고 하는 것. = 우측엔 반드시 "변수"가 와야함
int& rein1 = in1;
// 레퍼런스는 주소를 참조할 수 없음. 따라서 = 여기서 포인터를 디레퍼런싱,(포인터 변수 앞에 *을 붙이면 값이나옴)
int& repin1 = *pin1;
cout << in1 << endl; //1
cout << pin1 << endl; //주소
cout << rein1 << endl; //1
cout << repin1 << endl; //1
return 0;